공고

공고

[보도자료] 석경에이티, 나노코리아 2022에서 6G 핵심 소재 ‘중공 실리카’ 호평

석경에이티, 나노코리아 2022에서 6G 핵심 소재 ‘중공 실리카’ 호평

 

- 20주년 특별관에서 6G 통신용 중공 실리카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 소개

 

나노 기술 전문 기업 석경에이티(357550, 대표 임형섭)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2’에서 나노 중공 실리카(hollow silica)에 대한 산업 관계자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 

 

석경에이티는 이번 나노코리아 2022에서 ‘정부의 나노 육성과 지원 20주년 특별관’ 참여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 자리에서 6G 통신 핵심 부품 안에서 전송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저유전 소재 또는 저굴절(LR, Low Reflection) 소재로의 활용도가 우수한 중공 실리카를 선보였고 관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회사는 중공 실리카의 특징을 활용해 6G 통신용 소재 관련 특허권을 일찌감치 확보하고 다양한 실증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능성 원단으로도 개발될 수 있는 중공 실리카의 확장성을 확인하는 등 소재의 적용 분야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앞서 코팅 소재, 저유전율 충전재, 덴탈 및 화장품 등 기능성 소재 포트폴리오를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임형섭 석경에이티 대표는 “당사의 중공 실리카는 첨단 미래 소재로써 활용 가능성이 매우 커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핵심 분야 중 하나”라며, “이번 나노코리아 2022를 계기로 제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4대 나노 핵심 기술을 앞세워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노코리아 2022는 세계 3대 나노 기술 행사로 글로벌 유수의 기업과 나노 핵심 기술 기업 다수가 참여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흘간 열린 이 행사에서 석경에이티는 핵심 및 잠재 고객 30곳과의 협업에 관한 미팅을 나눴고, 향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2022.07.11 00:00:00